주민이 주도하여 마을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새로운 도시재생 모델 선보여

구례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삼대삼미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위한 주민 제안을 9월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동체 활성화, ▲정주 환경 개선, ▲복리증진, ▲지역특화 자원 활용, ▲문화 향유 기회 증대, ▲자유 의제 등 6개 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사업대상지는 구례읍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 지역으로 한정되며, 참여 대상은 공고일 현재 구례군에 주소지를 둔 3인 이상 주민 모임, 비영리 단체, 사회적 경제 조직 등이다.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모집된 주민 제안에 대해 사전 컨설팅을 거친 후 심사를 통해 10개 이내의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발굴된 제안은 사업 성격에 따라 100만 원에서 500만 원 사이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삼대삼미 도시재생 주민 제안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guryecity)를 참고하거나, 구례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61-783-77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구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