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은 지난 18일 야생화연구소 세미나실에서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을 이수한 17명의 수료생이 참석했다.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농산물 가공 원리와 가공 상품 개발 전략, 식품 등의 표시기준 이론을 배우고, 음료, 잼, 분말, 과립 차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제품인 매실 잼, 복숭아 산수유 잼, 칼라만시 음료, 대파분말, 마늘 칩 등을 발표했으며, 이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다.

수료생 중 한 명인 정선숙 씨는“이번 교육을 잘 이끌어 주신 담당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하여 개발한 매실 잼과 매실 음료를 판매용 제품으로 만들어 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 기술에 대한 이해와 구례군 생산 가공제품의 위생과 안전에 대한 인식 전환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은 구례군의 농산물 가공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례군은 앞으로도 농산물 가공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농산물 가공 기술의 향상과 창업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구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