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분야 등 소득증대 및 기반정비 31개 단위사업

구례군은 지난 2월 28일 구례군 농어업ㆍ농어촌 및 식품산업 정책 심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15년도 농림사업 예산 신청액을 408억원으로 확정했다.

내용을 보면 식량분야 등 6개 분야, 총 31개 단위사업으로 농림축산인이 직접 참여하고 혜택을 볼 수 있는 경쟁력 강화 및 소득증대사업과 농업ㆍ농촌 기반정비 위주로 편성했다.

신청 접수된 농림사업은 관련 규정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2월 17일 ~ 24일까지 8일간에 걸쳐 각 분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월 28일 부군수(부위원장)가 주재하는 운영위원회에서 신청된 사업비 전부를 원안과 같이 신청하기로 확정 의결했다.

이와 같이 결정된 농림사업은 전라남도를 거쳐 4월 10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로 예산 요구되고 기획재정부, 국회 의결을 거쳐 2015년도 사업비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 등이 신청한 사업을 읍 ․ 면, 군, 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를 거쳐, 국회에서 확정하는 상향식 예산 결정방식으로 2015년도 농림사업 예산이 확정되기까지는 앞으로도 많은 과정이 남아 있고 신청된 농림예산이 전액 확정되어 구례군 농업분야에 성장촉매가 되도록 관련부서는 물론 군차원에서 예산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